배달 이야기/땡겨요

땡겨요 맛스타 란?

Itsum 2023. 5. 6. 14:57

신한은행에서 운영 중인 땡겨요에는 다른 배달앱과 다르게 "맛스타오더"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배달앱에 인스타 같은 기능을 접목시킨 것인데요. 땡겨요의 "맛스타오더"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땡겨요 맛스타 오더란?

땡겨요 맛스타 오더는 다른 사람이 작성한 음식 리뷰를 보고 맛있게 보이는 음식을 똑같이 주문 방법입니다. 

 

배달앱에서는 수많은 가게들이 입점해 있고 어떤 음식점이 맛있는 음식을 하는 가게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보통 시진 리뷰를 많이 참고를 하게 됩니다.

 

땡겨요에서는 리뷰를 참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리뷰를 작성한 사람이 주문한 음식을 동일하게 주문하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이 기능이 바로 맛스타 오더입니다. 

 

 

또한, 리뷰를 작성한 사람을 팔로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넣었습니다. 리뷰를 작성한 사람을 팔로우해 놓으면 팔로우 한 사람의 리뷰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같은 음식을 쉽게 주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맛집을 잘 찾는 사람 혹은 입맛이 비슷한 사람을 팔로우해 놓고 그 사람이 시키는 음식을 따라 시키는 것만으로도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땡겨요 맛스타 오더를 통한 주문 혜택은?

땡겨요 맛스타 오더를 통해 주문을 하면, 맛집을 쉽게 찾을뿐더러 추가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도 있습니다. 

 

1) 맛스타 오더를 통해 주문을 한 사람

땡겨요에서는 월 5회 이상 주문을 한 사람과 월 5회 미만을 주문한 사람을 나눠 포인트 적립 비율을 다르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월 5회 주문을 완료하면 많이 땡기신 분이 됩니다.

 

살짝 땡기신분의 경우 주문한 음식금액의 0.1%를 적립되며, 많이 땡기신분은 1.0%가 적립됩니다.   

지금은 이벤트 행사로 맛스타 오더를 통해 주문한 사람들에게 0.5% 추가 적립 됩니다.  

  • 살짝 땡기신분 : 주문금액의 0.6% 적립(0.1%+0.5%) 
  • 많이 땡기신분 : 주문금액의 1.5% 적립(1.0%+0.5%)

 

 

2) 맛스타 오더를 통해 주문을 받은 사람

본인이 땡겨요 앱에 리뷰를 작성하고 다른 사람이 본인 리뷰를 통해 맛스타 오더로 주문을 하면 타인이 주문한 금액의 1%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땡겨요를 통해 음식을 주문하였다면, 꼭 리뷰를 작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누군가가 본인의 리뷰를 보고 주문을 할 경우, 1%가량의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리뷰는 계속해서 땡겨요의 데이터 상에 남아 있습니다. 몇명이 본인의 리뷰를 보고 주문할지 알 수가 없습니다. 데이터가 보존 되어 있는한 계속해서 주문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이 주문한 금액의 1% 적립

 

★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