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하시는 분들께

Itsum 2023. 12. 6. 00:16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하시는 분들께 글 쓰기를 추천합니다. 최근에는 부업으로 글쓰기를 많이들 하시는데요.

 

저도 부업으로 시작은 했지만, 글쓰기를 시작한 후 세상을 바로 보는 관점도 바뀌고 무엇인가 하고자 하는 의욕도 많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뭘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일단 글을 한번 써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하시는 분들께

"뭘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하시는 분들께 글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특히 40대 이상이신 분들께 글쓰기를 추천합니다.

 

특히 20대, 30대에는 이런 고민을 정말 많이 합니다. 개인적으로 20대, 30대 초반 분들은 많은 고민을 하셔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본인이 무엇을 좋아하는가를 찾아가는 과정이기에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은 어째 보면 당연한 것 일 수 있습니다. 

 

고민을 하는 과정에서 글을 쓰면 더욱 좋습니다. 20대부터 쌓아온 글쓰기 실력은 추후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경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40대가 넘어선 분들에게 블로그를 추천하는 이유

40대가 넘어서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20대, 30대의 경험을 바탕으로 40대에서는 본인이 무엇을 잘하는가,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가, 어떻게 하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젊어서부터 자영업을 하신 분들이라던지 사업을 해 오신 분들은 그래도 어느 정도 내공이 있으시고, 무엇을 해야 할지 잘 아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직장에 다니면서 많은 월급을 받으면서 정년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면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본인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직장 생활만 하다가 사회에 나와 보면 정말 막막합니다. 직장 밖의 사회는 너무나도 빠르게 변화합니다. 불과 20년 전만 해도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모든 일들이 지금은 온라인에서 일어납니다.

 

최근에는 트렌드도 너무나 빠르게 변화하는데, 직장에서만 일하다 보면 본인 업무에 대해서는 잘 알았지 실제 사회에서 발생되는 변화에는 둔감하기 쉽습니다.   

 

저도 장사를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장사는 되지 않아 글쓰기를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손님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지,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처음부터 다시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다시 공부를 시작하는 과정에서 매일 글을 작성하기로 마음먹고 블로그도 하고 있습니다.  

 

글을 계속해서 작성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트렌드에 대한 공부도 하게 되며, 사람들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는지에 대해 조금씩 감이 잡혀갑니다. 

 

글을 작성하면 좋은 점 

다양한 주제에 대해 글을 쓰다 보니 사람들이 어떤 주제에 관심이 많이 가지는지 파악도 됩니다. 결국 사업이라고 한다면, 사람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행위를 해주고 수익화를 하는 것입니다. 

 

글작성을 통해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사람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어떻게 사업을 해야 돈을 벌 수 있는지 눈에 보이기 시작합니다.

 

본인의 글을 작성해 놓으면 광고를 통해 적게나마 수익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고 광고를 붙이면 애드센스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유튜브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튜브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광고가 붙으면, 콘텐츠 제작자에게 수익이 돌아가는 것처럼 블로그에도 동일한 기능이 있습니다. 

 

저희는 글만 작성을 하면 되며, 블로그에 광고주를 모집하는 것은 구글 애드센스 곳에서 진행해 줍니다. 유튜브도 마찬가지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주와 계약을 하고, 각 콘텐츠 제작자에게 광고를 붙입니다. 

 

일단 써보자

처음 글쓰기를 시작하면 어색하기 짝이 없습니다. 어떤 주제를 써야 할지, 어떻게 써야 할지 전혀 감이 오질 않습니다. 본인이 알고 있는 주제로 생각나는 데로 글쓰기를 시작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글을 쓰다 보면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맞는지, 글 작성 하는 것이 돈이 되는지 여러 가지로 고민을 하게 됩니다. 시간대비 효율이 나고 있는지, 수익성이 있는지, 가치가 있는 일을 하고 있는지 등등등.

 

그러한 의심이 들어도 계속해서 글작성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에는 글을 잘 쓰던 못쓰던 일단 글 작성하는 습관이 들어야 합니다.

 

저는 꾸준히 글을 쓰면 추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 합니다.

 

인생이 막막하다면.... 뭘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글을 꾸준히 써보세요. 계속해서 글을 쓰다 보면, 어느 순간 본인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떠오릅니다. 그때 사업을 준비해도 늦지 않습니다. 

 

저도 그날을 꿈꾸며 매일매일 글을 씁니다. 

 

글을 너무 잘 쓸 필요도 없습니다. 꾸준히 작성하면 됩니다. 파이팅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일방 1500명 티스토리 수익은?

블로그를 통한 수익화 잘 되고 계신가요? 저도 연금형 블로그를 꿈꾸며 매일매일 글을 적습니다. 그러나, 이 길이 쉬워 보이지만 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일방문자 약

movemoney.tistory.com

 

 

 

 

 

'일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산 북구 쓰레기 봉투 가격 정리  (0) 2023.12.11
알라딘 책 판매 할때 유의 할 점  (0) 2023.12.06
빚 때문에 힘들 때  (0) 2023.12.03
키움증권 숨은 금융자산 찾기  (0) 2023.12.03
삶이 힘들 때  (0) 2023.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