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저 제빙기를 사용하면서 제빙기 고장이 의심되는 경우를 정리해 봅니다. 또한, 어떻게 응급조치를 해야 하는가에 대하여서도 설명서를 확인 후 정리 해 보았습니다.
카이저 제빙기 고장 및 응급조치 방법 정리
카이저 제빙기 고장 및 응급조치 방법에 대하여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간단히 확인 후 고칠 수 있는 경우에는 본인 스스로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만, 아래 사항의 확인 후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는 A/S에 연락하여 상담 혹은 A/S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1. 가동 소리가 나지 않을 때
- 필터나 응축기 부분의 먼지 청소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필터나 응축기 부분에 먼지가 많이 쌓여 있을 경우 압축기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내 온도가 너무 낮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제빙기는 실내 온도 4도 이상에서 작동합니다. 제빙기가 설치된 공간의 실내 온도가 4 도 이하가 된다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 얼음이 꽉 차 있는 경우에도 제빙기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더 이상 얼음을 생성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 전원코드가 제대로 꼽혀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2. 얼음 두께가 얇을 때
- 전원 플러그를 분리하고 물 공급 라인의 물 공급이 원활하게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물 공급량 자체가 적을 경우 얼음 두께가 얇을 수 있습니다.
- 응축기 먼지 청소 여부를 확인합니다. 응축기에 먼지가 쌓이면 압축기 성능 저하로 얼음이 작아지는 것 같습니다.
3. 갑자기 큰 소리가 날 때
물공급 라인을 확인합니다. 물이 부족할 경우 물 5,000cc를 보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제빙기가 수평을 유지하고 있는지 확인해 봅니다.
4. 저장고에 물이 고일 때
제빙기 뒷면 배수 호스를 확인합니다. 제빙기의 배수라인에서 배수가 되지 않을 경우 저장고에 물이 고일 수 있습니다.
배수라인의 호수가 꼬여있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배수라인이 꼬여서 배수가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수라인은 위에서 아래쪽으로 라인이 형성되어야 원활하게 배수가 됩니다.
5. 얼음이 얼지 않을 때
에어커튼을 들고 물이 위에서 내려오는지 밑에서 분사하는지 확인을 해 봅니다. 얼음이 얼지 않을 경우 문제가 복잡해질 수 있기 때문에 어떤 문제인지 하나하나 찾아봐야 합니다.
가장 큰 가능성은 급수 여유 혹은 분사가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에어커튼을 들어 물이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후 물이 안 나온다면 A/S 신청하셔야 합니다.
6. 누전 및 누전 차단기의 이상작동
누전 차단기가 내려가는 경우에는 전기적 결함으로 의심되므로 계속해서 시도하지 말고, A/S신청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7. 제빙기밖으로 물이 샐 때
급수라인과 배수라인을 확인해 봅니다. 둘 다 확인했는데, 문제가 없을 경우 A/S를 신청합니다.
8. 고객상담실 전화번호
1588 - 53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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