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이야기

단골 고객 확보 전략

Itsum 2023. 5. 28. 16:34

단골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저는 배달의 민족의 노하우 콘텐츠를 통해서 장사에 대해 많이 배우고 있는데요. 좋은 내용이 있어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 단골 고객 확보를 위한 전략 3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골 고객 확보 전략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골 고객을 확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친절한 서비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장님이 가게에 머물면서 자주 방문 해 주시는 분들과 장기적으로 소통하면 단골 고객이 늘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배달 매장을 운영할 때는 어떻게 단골 고객을 늘려야 할까요?

 

배달 주문을 이용하는 고객도 주문한 음식의 맛과 서비스에 만족감을 얻는 다면, 같은 가게에 지속적으로 주문을 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배민에서는 단골 고객 관리전략에 대해 아래 3가지 사항을 중점적으로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 할인 혜택
  • 리뷰에 답글 달기
  • 주문 횟수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배민에서 이야기 하는 위 3가지 마케팅 전략은 어떻게 적용되는지 각각 알아보겠습니다.

 

 

1) 할인 혜택

할인 혜택이라고 하면 단골 고객님만을 위한 쿠폰발행입니다.

 

배민에서는 쿠폰 발행 시 단골 고객만을 위해 쿠폰을 발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최근 주문수가 일정 수 이상의 경우 얼마의 쿠폰을 발행하는 방법으로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리뷰에 답글 달기

리뷰에 답글을 다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리뷰에 답글을 다는 것은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소통하는 유일한 방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답글을 통해 퀴즈를 내어 당첨자에게 선물 이벤트를 하는 사장님들도 계시고, 답글로 끝말잊기를 하시는 사장님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본인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소통을 한다면, 돈을 들이지 않고 단골 고객을 확보 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배민에서는 특정한 시간을 지정해서 답글을 다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매일 8시에 일괄적으로 답글을 다는 것 입니다. 손님들이 답글을 확인 안하는 것 같지만, 많은 고객들이 답글을 확인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특정한 시간에 답글을 달면 리뷰 관리도 편리하고 고객들도 정해진 시간대에 리뷰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마케팅적으로도 좋은 효과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주문 횟수에 대한 서비스 제공

마지막으로는 주문 횟수에 대한 서비스제공입니다.

 

배민에서는 주문 접수할 때 주문을 한 고객이 최근 몇 번째 주문고객인지에 대한 데이터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할지 말지는 전적으로 사장님의 판단에 따르는 것인데요.

 

배민에서는 특정한 횟수에 도달했을 때 서비스를 제공해 주면 단골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최근 10번째 주문, 20번째 주문...이라면 표시가 나타나면 가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가게 자체적으로 규칙을 정해 놓고 서비스를 제공하면 좋다고 합니다. 

 

이상, 단골 고객 확보 전략에 대해 명기해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특정한 시간을 정해 놓고 리뷰에 답글을 단다는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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