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이야기

동백패스 대중교통 통합할인

Itsum 2023. 7. 27. 12:43

부산광역시에서는 지역화폐인 동백전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2023년 8월 1일부터는 동백패스라고 하여 동백전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생긴다고 합니다. 

 

동백전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월 최대 4만 5천 원까지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동백 패스 대중교통 할인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동백패스란?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 동백전으로 부산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하면 사용월 익월에 동백전으로 대중교통 이용요금을 환급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대상은?

동백전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하여 부산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사람 누구나 가능하다고 합니다.

 

후불교통 서비스 가입대상자만 가능 만 18세 이상으로 부산은행 입출금 예금계좌를 보유하고, 부산은행이 정한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개인회원이 대상입니다.

 

단, 본인 명의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 이용이 불가하다고 하네요. 

 

적용 교통수단

부산 대중교통 시내버스, 마을버스, 도시철도, 경전철, 동해선

 

혜택

동백전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하여 부산 대중교통을 월 4만 5천 원 초과하여 사용 시 최대 4만 5천 원까지 동백전으로 환급가능하다고 합니다. 

 

예시)

만약 2023년 8월 대중교통 요금으로 8만 원을 사용하셨다면? 2023년 9월 동백전 정책지원금으로 3만 5천 원 환급된다고 합니다.

 

환급 구간이 4.5만 원 ~ 9만 원이라고 나와 있네요. 대중교통 이용 요금으로 9만 원을 사용하변 4만 5천 원이 환급됩니다.  

 

신청 방법

동백전 후불교통카드 발급 후, 동백전 앱에서 동백패스를 신청시면 됩니다.

 

모바일 신청시에는 3~7일 정도 시간이 소요 되며, 은행 발급시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동백전 홈페이지 및 동백전 앱 참고 부탁드립니다.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동백전은 부산시의 상징화인 '동백꽃'과 화폐를 의미하는 '전'을 합성해 만든 부산 지역화폐입니다.

www.busandong100.kr

 

마무리

이상, 동백전 후불교통카드인 동백 패스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9만 원을 이용하면 4.5만 원을 환급해 주니 혜택이 엄청 큰 것 같습니다. 지금같이 어려운 시기에 꼭 신청해서 환급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