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이야기/배민

배민 매출 확인 주문수 확인

Itsum 2023. 4. 3. 00:03

배달의 민족 매출 확인은 어디서 하는 것이 좋은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배달의 민족 사장님 사이트에서는 통계라는 카테고리를 통해서 매출뿐 아니라 광고 노출수, 클릭수, 주문수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민 매출 및 주문수 확인

배달사장님 광장 셀프서비스에 들어가시면 왼쪽 편에 통계란이 있습니다.

통계란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주문수 매출뿐만 아니라 각 광고별 노출수 클릭률 등도 알 수 있습니다.

광고통계를 보면 1달간 가게의 노출이 몇 번 있었는지, 클릭은 어느 정도 있었는지, 주문은 몇 건이 있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가게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알고 싶은 기간을 정하면 되며, 광고별 노출수 클릭률 등도 알 수 있기 때문에 가게를 운영하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을 줍니다.

 

배민 셀프서비스 캡처 사진
배민 셀프서비스

 

https://ceo.baemin.com/self-service

 

배민셀프서비스 - 배달의민족 사장님을 위한 가게관리 서비스

배달의민족 사장님들을 위해 메뉴부터 광고까지, 가게 관리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eo.baemin.com

 

 

배민 통계 데이터의 활용

배민 통계 데이터를 잘 활용하는 것이 배달의 민족 주문을 많이 받은 비결이 아닐까 싶습니다.

배민주문을 받기 위한 과정은 "노출 -> 클릭 -> 주문"입니다.

각 스텝별로 통계를 활용해 보면 주문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 가게 노출이 잘 안 되는 경우 

가게의 노출 수 자체가 작은 경우에는 깃발 위치 조정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 있고, 나이 많은 분들이 많이 사는 지역이 있습니다.

배민의 경우 젊은 사람들이 많이 사는 지역에 깃발을 꽂는 것이 유리합니다.

 

 

 

2) 노출 대비 클릭률이 적은 경우

가게 인지도가 낮은 경우 클릭이 잘 안 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됩니다. 울트라콜광고에는 수많은 가게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고객들은 아무래도 브랜드 가게에 눈이 많이 갑니다. 브랜드가 좋지 않다면 첫 화면에서 특별한 문구나 가게로고를 통해 고객들을 사로잡을 필요가 있습니다.

리뷰 개수가 100 이하일 경우에는 아무래도 클릭률이 적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리뷰 100+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3) 클릭률 대비 주문수가 떨어지는 경우

고객들이 가게 매장을 방문했는데 주문까지 이어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아래 사항을 한번 점검해 보는 편이 좋습니다. 

  • 고객들이 원하는 메뉴가 없을 가능성
  • 매장의 메뉴 사진이 고객을 사로잡지 못할 가능성
  • 부정적인 리뷰로 인해서 주문을 하지 않았을 가능성
  • 배달비가 비싸서 주문을 하지 않았을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