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이야기

카페 샵인샵을 해야 하는 이유

Itsum 2023. 11. 6. 12:58

최근 경기 침제로 인해 매출이 떨어지는 가게가 많습니다. 특히나 카페의 경우 경쟁업체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특별한 아이템 없이 손님을 끌어들이기 정말 어렵습니다. 카페의 경우 샵인샵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이야기해 볼까 합니다. 

 

카페 샵인샵을 해야 하는 이유

어느 지역이나 커피를 마시는 사람의 인구는 한정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아침 혹은 점심에 커피 한잔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녁이 될수록 손님이 뚝 떨어집니다. 

 

아침 점심에 손님을 잡아서 매출을 올려야 하는데요. 아침 점심에 손님이 몰릴 때 한 가게에서 모든 손님을 받기 어렵습니다. 손님들은 점심시간이 끝나면 회사로 돌아가야 하기 때문에 한 가게에 줄이 너무 길면 다른 가게로 가기 때문입니다. 

 

커피맛이 다른 가게와 특별한 차이점이 없는 이상 손님은 여러 군데로 양분되어 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카페의 매출이 올라가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저도 많이 고민을 해보았는데, 결국 매출을 올리려면 샵인샵을 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샵인샵의 장점

샵인샵의 가장 큰 장점은 매출을 늘릴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아침 점심까지는 커피를 주로 판다는 전략을 설립하였다면, 저녁에는 커피 수요가 줄어들 테니 야식 메뉴를 커피와 함께 배민을 통해 판다는 전략입니다. 

 

위의 이야기는  물론 하나의 예시일 뿐이고 실제로 샵인샵은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한가게에서 2명의 사장님이 샵인샵을 하는 방법, 한 가게에서 1명의 사장님이 2 가게를 운영하는 방법 등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샵인샵 창업 무엇일까?

 

샵인샵 창업 무엇일까?

최근 급부상한 창업 방식 중의 하나인 샵인샵 창업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저 또한 샵인샵 창을 해야 하나 고민 중인 한 사람입니다. 샵인샵 창업은 영어로 "Shop in Shop"이라 하여, 가게 안

digitalslave.tistory.com

 

결국, 본인의 가게에 맞는 샵인샵 창업 아이템을 찾아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게별로 매출이 잘일어나는 시간대와 잘일어나지 않는 시간대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마무리

매출이 낮은 가게의 매출 상승 방법인 샵인샵에 대해 이야기 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