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부업 및 이벤트 정리/블로그

티스토리 댓글 매크로 주의

Itsum 2023. 11. 18. 17:41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시는 분 많으시죠? 최근에 티스토리에 댓글을 달아주면서 소통하는 문화가 많이 생긴 듯합니다.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공감을 누르고 소통하며 서로서로 으쌰으쌰 하면 아무래도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지속가능성은 있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매크로

최근에 매크로를 이용해서 티스토리 글에 댓글을 달아 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글을 올리자 하자 10초도 되지 않아 댓글을 달아 주십니다.

 

"좋은 글 감사하다고.... 잘 읽었다고..."

 

마이크로소프트 CLARITY나 애널리틱스로 확인을 해보면 체류시간 0초입니다. 글을 발행하고 나면 그냥 자동으로 댓글이 달리는 것이지요.

 

체류시간 떨어지면, 어떻게 되는 줄 아시죠? 구글에서 쓸데없는 글로 인식하고, 정말 쓸데없는 광고가 붙어요.ㅎ

 

찾아가서 같이 댓글 달아주시고, 공감 눌러주시고 글도 한번 읽어주시고 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소통하고 으쌰으쌰 하는 것이 아니라 "기계랑 으쌰으쌰" 하는 겁니다. 

 

매크로를 통해 댓글을 다는 분의 목적은 댓글을 달고 본인의 블로그로 넘어오도록 유도를 하는 것입니다. 댓글을 단 블로그로 넘어가서 유익한 정보를 얻는 다면 좋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러한 분은 다른 목적이 있습니다. 

 

본인 블로그 방문자를 단기적으로 늘리고자 하거나, 본인의 전자책을 광고하고자 하거나 등등...

 

블로그를 어떻게 관리를 할 것인지에 대한 것은 본인의 선택입니다. 

 

저는 다 댓글 차단하고, IP차단하고 신고합니다. 

 

작년부터 구독을 해 주신 분들 대부분 10%도 활동을 안 합니다. 

 

결국 댓글, 구독으로 단기적인 목적성을 띠고 활동하다가 신고먹거나, 정지 먹거나, 돈이 안되거나 해서 다들 그만둔 것이지요. 

 

블로그 그냥 꾸준히 하는게 답입니다. 

 

블로그 품앗이 생태계를 망칩니다.

 

블로그 품앗이 생태계를 망칩니다.

최근에는 정말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유튜브를 보고 돈이 된다고 하니 들어오시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문제는 블로그 품앗이입니다. 블로그 당연히 여러 명이서

digitalslave.tistory.com

박살난 CPC에 대한 고찰

 

박살난 CPC에 대한 고찰

박살난 CPC에 대한 원인을 한번 생각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블로그 고수도 아니고, 이제 11개월 차 된 블로그 초보입니다. 이 글을 검색하시는 분들과 같이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 매일 공부하

digitalslav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