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이야기/배민

배민 리뷰 별점 기준

Itsum 2023. 5. 11. 23:38

배달의 민족에 리뷰와 별점은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는데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오픈한 가게의 브랜드 파워가 있다면 초반부터 많은 주문을 받을 수 있지만, 아무래도 기존 단골들이 형성되지 않아서 주문이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배민에서는 3개월 동안은 신규라는 문구를 가게에 붙여 고객들의 눈에 좀 더 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신규라는 문구가 붙어 있는 기간에 최대한 많은 가게 홍보와 동시에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중요한 것이 리뷰 개수입니다. 

배민 리뷰 별점 기준

고객들이 주문을 하기 위해 배민을 클릭하게 되면 수없이 많은 가게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여기서 고객들의 눈에 띄기 위해서는 평점과 리뷰관리가 필수입니다.  고객들이 주문을 하기 위해 가게를 선택할 때 평점가 리뷰의 개수가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 페이지에 나타나는 가게의 리뷰와 평점 기준은 어떻게 될까요?

 

배민 첫 페이지 가게이름 나오는 곳에서 리뷰 개수는 최근 6개월 동안의 리뷰 개수이지, 가게를 오픈하고 지금까지의 총 리뷰개수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뷰 100+를 계속해서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근 6개월 동안 리뷰를 꾸준히 받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7개월 동안 50 10 10 10 10 10 10 이렇게 리뷰를 받는다고 하면 오픈하고 6개월 차에 리뷰 100+가 되지만,

7개월 차에는 다시 최근 6개월로 계산되기 때문에 50+로 나타나게 됩니다. 

평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평점도 최근 6개월을 기준으로 하여 산정 평점이 산정되고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나쁜 평점이 있다면 6개월이 지나서야 사라지게 됩니다.

 

혹은, 차단 또는 삭제가 되어야 평점이 사라지기 때문에 나쁜 평점을 한번 받게 되면 삭제가 되는데 6개월이라는 긴 시간이 필요하게 됩니다.

 

가게를 오픈하고 나서 지금까지 받은 리뷰가 몇 개인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받은 총 리뷰개수는 "가게 -> 정보 -> 가게 통계"란에 전체 리뷰수로 표기가 됩니다. 찜 개수가 나와 있는 곳 바로 위부분입니다. 

 

이상, 배민에 표기되어 있는 리뷰개수와 평점은 어떻게 관리가 되는지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