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이야기

배달의 민족 리뷰 이벤트 신청 진행

Itsum 2023. 2. 2. 17:06

배민을 자주 사용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리뷰 이벤트"라는 것을 잘 아시겠지만, 가끔씩 배달음식을 드시는 분들이나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은 리뷰이벤트가 생소한 용어 일 것입니다. 저도 직장 다닐 때 가끔씩 배달을 시켜서 먹었지만, 리뷰 이벤트에 참석한 적은 없었습니다.

가게를 운영하다 보니 리뷰이벤트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리뷰 이벤트를 참석한다는 것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뷰 이벤트 신청 방법(소비자 입장)

배달을 주문할 가게를 우선 선정하고 배달을 주문할 때 가게 요청 사항에서 "리뷰 이벤트 참석 + 서비스 음식" 명기하면 됩니다.

대부분의 가게에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지만, 리뷰 이벤트를 안 하는 가게도 있기 때문에 이벤트 진행유무는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리뷰 이벤트를 진행하는 대부분의 가게는 메뉴의 원산지 표기란에 표시를 하거나 리뷰 탭의 사장님 공지란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요청사항에 리뷰이벤트를 참석한다고 명기를 하고 리뷰이벤트 진행하는 서비스 상품을 달라고 요청하면 됩니다.소비자 입장에서는 리뷰를 작성한다는 약속과 함께 가게에 서비스 상품을 먼저 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가게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리뷰 이벤트 신청을 위한 주문 최소 금액이 설정되어 있으니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리뷰 이벤트 진행 방법(가게 운영자 입장)

가게 운영자의 경우 리뷰 이벤트로 어떤 서비스 상품을 줄 것인가를 먼저 정해야 합니다.

배달의 경우 가게에서 배달비도 일정 부분 부담하기 때문에 너무 큰 금액의 서비스 상품을 줄 경우 음식을 팔고도 마이너스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서비스 상품에 대한 선정과 마진 계산을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그리고, 리뷰 이벤트진행에 대한 명기를 메뉴의 원산지 표기란에 할 것인지 리뷰탭의 사장님 공지란에 적을 것인지를 결정합니다.

(최근에는 메뉴 내에 리뷰 이벤트 상품을 넣어 고객들이 요청사항에 손으로 적지 않고 클릭만으로 리뷰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하는 가게도 많습니다.)

메뉴의 원산지 표기란에 명기하는 경우 이용하는 경우 고객이 가게를 클릭했을 때 리뷰 이벤트를 하는지 안 하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원산지 표기란은 리뷰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공지가 필요함으로 리뷰 이벤트에 대한 사항을 전부 명기하면 조금 지저분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리뷰 탭의 사장님 공지란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사진 배너를 넣을 수 있으며, 리뷰에 관한 공지만을 넣기 때문에 디자인적으로 깔끔합니다. 다만, 고객이 가게를 클릭했을 때 메뉴로 바로 가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리뷰 탭을 클릭하지 않는 경우 리뷰이벤트에 대해 알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리뷰 이벤트 진행해 본 후기(가게 운영자 입장)

첫 가게를 운영해 보면서 리뷰 이벤트에 대한 내용도 처음 알게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리뷰 이벤트를 한다는 사실에 조금 놀랐고,

리뷰이벤트를 한다고 요청을 하고 실제 리뷰를 작성해 주시지 않는 고객님들도 너무 많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대부분의 가게에서 리뷰이벤트를 진행하기에 고객님들의 입장에서 리뷰이벤트 상품은 당연히 서비스로 받는 상품으로 인식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제 리뷰를 작성해 주시는 분들은 너무나도 감사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