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이야기/배민

배민원 알뜰배달 한집배달 수수료 비교

Itsum 2023. 3. 24. 23:27

배민원에서 배달 요금을 낮춘 알뜰배달이란 서비스를 새롭게 론칭하였고, 4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추후 시행될 알뜰배달과 한집배달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내용은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을 위해 수수료를 비교한 내용 입니다. 

 

알뜰배달 한집배달 수수료 비교

배민원의 경우 기존 단건배달만을 해왔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배달이 급증하면서 배달의 민족에서 배민원이란 서비스를 론칭하여, 최대한 빠르게 고객에게 음식을 전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기존 단건배달만 하는 배민원의 시스템은 배민원 한집배달이란 이름으로 계속 진행하고, 배달비를 줄인 알뜰배달 이란 서비스는 이번에 새롭게 론칭하게 됩니다. 

 

아래는 배민에서 한집배달과 알뜰 배달을 비교해 놓은 캡처 사진입니다. 여기서 카드결제 수수료(3%,부가세 제외)가 추가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드 결제 수수료는 고객이 카드 결제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수수료 이며, 정확한 수수료율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 부탁합니다.

 

배민원 한집배달 알뜰배달(출처_배달의 민족)

 

1) 배민원 한집배달 수수료

 

 

  • 기본형 : 중개이용료 6.8% + 배달비 0~6,000원 + 카드 결제 수수료 (1.5%~3%)
  • 배달비절약형 : 중개이용료 15% + 배달비 주문금액별 차등 + 카드 결제 수수료 (1.5%~3%)
  • 배달비포함형 : (중개이용료 + 배달비)의 27% + 카드 결제 수수료 (1.5%~3%)

배민원 한집배달에서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가게 사장님에 따라 다르게 설정을 할 수도 있으나 보통 기본형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기본형의 경우 중개 이용료는 6.8%이고, 배달비가 0~6000원 사이로 설정이 됩니다.

고객이 6,000원을 모두 지불하게 할 수도 있고, 사장님이 2,000원정도는 내어 주고 고객이 4,000원을 지불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가게에서 1,500 ~ 2,500원정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배달비절약형은 중개 이용료가 15%입니다. 배달비가 주문 금액별로 차등으로 책정이 됩니다. 보통 가게에서 900~1,500정도 냅니다.  배달비 절약형의 경우 객단가가 낮은 가게에서 유리 합니다.

 

배달비포함형은 총 금액의 27%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가게에서는 따로 배달비용에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나, 수수료가 그만큼 큽니다.

 

현재 가입되어 있는 배민원의 요금제를 잘 모르신다면, 배민 셀프 서비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민원 요금제 확인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 부탁드립니다.

 

2)배민원 알뜰배달 수수료

  • 중개이용료 6.8% + 배달비 2,500~3,300원 + 카드 결제 수수료 (1.5%~3%)

알뜰 배달은 배달기사님이 가게 한곳에만 들러 고객에게 바로 가는 것이 아니라, 여러군데의 가게를 들른거 음식을 받은 후 각각의 고객에 배달하게 됩니다. 

 

배달시간은 길어지지만, 배달비용은 절감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뜰배달 수수료는 배민원 기본형과 비슷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중개 이용료도 동일합니다. 다만, 배달기사님이 여러군데의 가게를 방문하기 때문에 배달비용이 저렴해 집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