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깃발의 노출 반경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흔히 이야기하는 배민 깃발 광고는 배달의 민족에서 진행하는 울트라콜 광고입니다.
배달의 민족 울트라콜 광고는 깃발을 꽂아 본인의 가게를 노출시키는 위치기반의 광고입니다. A라는 지점에 깃발을 꽂았을 때 A지점을 원점으로 하여 반경 1.5km까지 노출됩니다.(지역, 가게 업종에 따라 차이가 있음)
배달의 민족 깃발 노출 거리는?
배달의 민족 깃발 노출 거리는 기본 3.0km이며, 지역별, 가게 업종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1) 서울 경기도 광역시의 경우
- 치킨 : 1.5km
- 고기구이, 백반 죽 국수 분식, 중식 : 2.0km
- 중식 그 외 카테고리 : 3.0km
2) 서울 경기도 광역시를 제외한 모든 지역
- 모든 음식점 동일하게 3.0km까지 노출
서울, 경기도, 광역시를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는 깃발 1개가 노출하는 거리는 3.0km입니다. 깃발을 1개 꽂으면 깃발을 원점으로 하여 반경 1.5km까지 본인의 가게가 노출되는 형식입니다.
서울, 경기도, 광역시를 제외한 지역에서는 위에 정리한 사항과 같이 음식점 카테고리별로 차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부산에서 치킨점을 운영한다고 하면, 깃발의 위치에서 반경 0.75km까지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입니다.
배민 깃발 효율을 높이려면 ?
※ 깃발을 몇 개까지 꽂을 수 있을까?
깃발을 꽂을 수 있는 개수에는 제한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개당 월 8.8만 원(부가세 포함) 임으로 본인 가게의 재정에 맞춰서 꼽으시면 되지만, 비용이 많이 나갑니다.
보통 가게 오픈 초기에는 홍보를 위해서 많이 꽂고 어느 정도 단골 고객이 확보되면 빼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민 입점 초기에는 깃발 2+1 같은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많으니 첫 입점초기에 단골 고객확보 하는 것이 좋습니다.
※ 깃발을 많이 꽂으면 무조건 좋을까?
깃발을 많이 꽂으면 주문이 많이 들어오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그만큼 비용도 많이 나갑니다. 가게에 알맞은 효율적인 깃발 개수를 운영해야 수익이 증가합니다.
또, 가게가 감당 가능할 수준으로 깃발을 꽂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일하는 인력이 1명인데 깃발을 10개 꽂는다고 하면 주문이 몰렸을 때 혼자서 감당해내지 못합니다. 그렇게 되면 배달도 늦어지고 고객들의 컴플레인만 쌓이게 됩니다.
※ 한 곳에 여러 개의 깃발을 꽂아 가게를 홍보할 수 있을까요?
배민에서는 깃발 당 거리를 300m 이상 떨어지도록 설정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한 곳에 여러 개의 깃발을 꽂을 수는 없고, 최소 300m가 떨어진 곳에 깃발을 꽂아야 합니다.
※ 효율적인 깃발 위치는 어디일까요?
상권별로 다르기 때문에 가게를 운영하면서 터득해서 찾아야 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는 곳을 추천하는데, 밀집되어 있는 곳은 이미 많은 경쟁 가게들이 들어와 있습니다.
배민 주문을 많이 할 것 같은 지역에 깃발을 꽂는 것이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너무 나이가 많으신 분들이 많이 사는 지역의 경우 배민 이용률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깃발을 많이 옮겨 보았지만, 깃발 위치에 따른 효율성을 아직 크게 차이를 못 느끼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깃발을 통해 주문하시는 것 재주문을 하는 경우의 비율이 월등히 높습니다. 그래서 내린 결론은 깃발의 위치는 신경 쓰지 않고, 주문해 주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더욱 신경 쓰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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