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이야기/배민

배민 어떤 깃발에서 주문이 들어왔을까?

Itsum 2023. 3. 16. 19:06

배민에 깃발을 많이 꽂은 매장의 경우 깃발의 효율성 관리는 필수입니다. 어떠한 깃발이 효율이 있는지 효율이 떨어지는지 파악해서, 효율이 떨어지는 깃발의 위치를 이동할 필요가 있습니다. 배민 셀프서비스를 통해 어떤 깃발에서 주문이 들어왔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배민 어떤 깃발에서 주문이 들어오는지 확인하는 법

배달의 민족 셀프서비스-> 주문내역을 통해서 어느 깃발에서 주문이 들어왔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달의 민족 셀프서비스 사이트에서 왼쪽 편에 본인의 가게를 관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주문내역에 들어가면 주문 번호, 주문 시간등 각종 정보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민 셀프 서비스 바로가기

 

 

배민외식업광장 - 외식업의 모든 것! 장사 소식, 배달, 광고 노하우

배민외식업광장은 외식업 트렌드, 장사소식, 가게운영 노하우, 소상공인 정책, 리뷰 관리, 광고, 배달 서비스 등 외식업 사장님이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제공합니다.

ceo.baemin.com

 

어떤 깃발에서 주문이 들어왔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주문내역의 캠페인 ID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캠페인 ID는 각 광고별로 부여되는 값입니다.

주문내역의 경우 배달이 완료되어야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배달 완료 후 확인 하시면 됩니다.

배민 주문내역 확인 법
배민 주문내역 확인 법

 

 

주문내역의 캠페인 ID를 우선 확인 후 광고 관리 탭으로 이동합니다. 광고관리 탭에는 본인 가게에서 현재 시행하고 있는 광고 별로 캠페인 ID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오픈리스트 광고, 울트라콜 광고(깃발 2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금 전에 확인한 캠페인 ID와 울트라콜 광고의 캠페인 ID와 매칭시켜 보면 어떠한 깃발(지역)에서 주문이 들어왔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배민 광고관리의 캠페인 ID 위치 설명 사진
배민 광고관리

 

활용 법

어느 지역에 깃발을 꽂아야 주문수를 높일 수 있는지는 매장에 따라 다르고 상권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본이 가게 주위로 어느 정도의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지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의 연령이 어떤지 정확히 알기가 어렵습니다. 

 

저의 경우 매달 주문내역 확인을 통해서 어느 지역의 깃발이 효율적인지를 확인합니다. 깃발이 꽂혀 있는 위치에 그래서, 저는 깃발을 꽂고 매달 깃발별로 DATA를 정리합니다. 그러면 그 와중에 효율이 높은 깃발이 있습니다. 그 깃발을 제외하고 하나씩 하나씩 이동해 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효율성이 없는 깃발을 많이 제거한 상태입니다. 

 

★참고 할 만한 글

 

 

배민 메인화면 변경 이유 및 대처 방법

가게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혹시 최근 배민원 주문이 증가하고 배민 주문이 줄어들지 않으셨나요? 과거에는 배민에 신경을 쏟았다면 이제는 배민원에 신경을 써야 할 때입니다. 이유는 배민에서

digitalslave.tistory.com

 

 

배민 깃발 효과 발휘하지 못한다면

배달의 민족 광고 중 하나인 울트라콜 광고의 깃발 효과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깃발 광고는 월 정액으로 1개당 8만 8천 원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깃발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위치도

digitalslave.tistory.com